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래 내용은, 그리스도인의 다양한 질문에 대해 존 파이퍼 목사님이 답변을 하는 APJ (Ask Pastor John)에 등록된 상담 내용 본문을 편집 요약한 내용입니다.


 

질문:

내 삶을 향한 하나님의 구체적인 부르심을 어떻게 분별할 수 있는가?

 

답변:

성경은 우리가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미리 예비하신 선한 일 가운데서 걷기를 기대하십니다. (엡 2:10). 그리고 로마서 12:2에서는 “너희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라”라고 하십니다.

저는 여러분을 향한 하나님의 뜻이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것을 확신합니다.

우선, 하나님의 말씀에 여러분 자신을 드릴 것을 제안합니다. 여러분을 향한 하나님의 판단과 말씀에 충만하게 젖으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의 눈으로 사물을 바라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둘째로, 자신의 재능, 약점, 강점 등에 대한 실질적인 시각을 갖추십시오. 그리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참여하여 여러분에게서 보여지는 것들에 대해서 코멘트 하도록 함으로써 도움을 얻으십시오.

셋째, 당장 눈앞에 보이는 세상 또는 먼 곳의 세상이 돌아가는 상황을 바라보고, 세상을 위해 부담을 지십시오.

저는 이 세가지가 일어난다면, 즉 말씀으로 충만하게 덧입고, 자신에 대한 진실한 이해를 갖고 있으며, 세상의 필요에 대한 분명한 시각을 갖고 있으면서, 기도의 숟가락으로 그것들을 함께 잘 저으면, 여러분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분명한 부르심의 향기가 피어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여러분은 부르심이 어떤 것이든지 간에, 어느 길로 하나님을 따를 지 알게 되며, 그를 위해 당신의 재능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원문 바로가기

반응형